본문 바로가기
음료

고소한 맛이 중독적인 설빙 인절미 라떼

by 알파카 라마 2021. 7. 2.

오늘의 음료 - 설빙 인절미 라떼

구입처 - 세븐일레븐

영양정보 - 총내용량 250ml, 열량 205kcal, 나트륨 90mg, 탄수화물 30g, 당류 30g, 지방 6g, 단백질 8g

원재료명 - 정제수, 원유15%, 설탕, 탈지분유, 가공전지분1(식물성크림)[유청, 정제가공유지,유크림],인절미용콩가루 3%[볶은콩가루 100%, 미숫가루분말 1%, 카라기난, 합성향료(인절미향), 혼합제제

자세한 사항은 아래사진을 참고

성분표에 나와있듯이 커피가 없는 제품으로 국내 인식상 인절미맛 우유라 하면 더 잘 이해 될듯하다.

(라떼라하면 커피가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사진으로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음료치고는 굉장히 걸쭉한 느낌이었다. 내가 느끼기에는 생크림정도의 점도를 가지고 있다고 느껴졌다. 고소한 향이 코끝에 느껴지는게 기분이 좋다. 이미 맛있다고 말하고 있는듯.

(참고로 나는 인절미, 인절미크림빵, 인절미 과자, 꼬깔콘, 콘칩, 쌀로별등 고소한맛이 있는 음식을 완전 좋아한다.)

입에 넣는 순간 봤던 것과 같이 크림을 마신느낌이 들정도로 끈적하고 무거운 느낌이었다. 음료를 마시는 느낌이라기 보다는 크림을 한웅큼 먹은 느낌. 너무 맛있게 느껴졌다. 입안가득 고소한 느낌이 느껴졌고 부드러운 크림(지방의 맛)의 맛, 과하지 않은 부드러운 달콤한 맛이 좋았다. 콩가루도 들어갔고 단맛도 있어 뒷맛이 다소 지저분 할 것 같지만 의외로 깔끔한 뒷맛이다. 고소한 크림의 맛은 진하게 느껴지다 어느새 사라지고 뒤를 받쳐주던 달콤함은 혀를 즐겁게 해주다 가볍게 날아가버린다. 

많이 기대하지 않았고 신기한 음료라 한번 사봤는데 예상외로 굉장히 맛있었다.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좋아할 맛. 인절미 크림을 먹는 듯한 느낌이 인상적인 음료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