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칸타타의 외도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로스팅 티(녹차/보리)

by 알파카 라마 2020. 6. 14.

롯데칠성음료는 빅데이터를 통해 커피를 많이 마신 날이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차(茶)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다는 점을 파악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커피와 차를 아우르는 '책상 위에서 즐기는 카페(Café)'로 확장하고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커피 전문 브랜드로 인식되었던 칸타타에서 만든 티 제품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 보자.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로스팅 티 2종

칸타타의 티는 로스팅 그린티와 로스팅 보리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커피와의 통일감을 위해 녹차와 보리차 모두 로스팅을 거친 후 차를 울렸고 보리의 경우 구수하고 진한 맛을, 녹차의 경우 카페인 부담을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고 한다.

1. 칸타타 로스팅 그린티

■ 원재료

정제수, 로스팅 그린티 혼합 추출액[로스팅 그린티(국산), 재스민차(우롱차, 재스민 꽃:중국산)], 합성향료(로스팅티향), 탄산수소 나트륨

■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 향과 맛

구수한 향이 강한 녹차의 향, 구수한 맛, 쌉쌀한 녹차의 맛, 깔끔한 마무리. 마치 현미녹차와 비슷한 느낌의 맛인데 현미녹차는 구수한 단맛이 느껴진다면 이 제품은 구수한 쓴맛이 느껴진다.(로스팅한 영향으로 발생한 맛인 것 같다.) 계속 마시다 보면 녹차에서 달달한 느낌의 향도 느낄 수 있는데 구수한 향과 섞여 설탕 뿌린 누룽지가 생각나게 한다. 첫 입에 느껴지는 씁쓸한 맛이 거부감을 느끼게 할 수도 있으나 마시다 보면 구수한 향과 녹차의 깔끔함, 달달한 향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마시면 마실수록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제품.

2. 칸타타 로스팅 보리

■ 원재료

정제수, 로스팅 보리 혼합 추출액[볶은 검정보리(국산), 볶은 통보리(국산), 볶은 겉보리(국산)], 보리 분말(이탈리아산), 합성향료(보리향, 혼합차 향), 탄산수소 나트륨, L-아스 코브산 나트륨

■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 향과 맛

녹차보다 훨씬 더 구수한 향, 마치 들깨 혹은 들기름에서 느낄 수 있는 거칠면서도 진한 고소함이 느껴진다. 녹차와 같은 씁쓸함이라던가 특유의 향, 타닌의 맛은 없지만 일반적인 보리차보다 2배 정도 농축된 고소한 맛과 향이 좋은 차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옥수수수염차등의 고소한 맛의 차들과 비교하면 몇 수위의 맛.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 저격 차가 될 듯. 물 대신 마시기에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영양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칼로리 걱정은 따로 안 해도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