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GS25 - 천호엔케어 랩노쉬(labnosh) 마시는 식사 2종 리뷰(마일드 카카오/마일드 라떼)

by 알파카 라마 2020. 2. 3.

오늘의 리뷰는 GS25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식사대용 음료 2가지를 가지고 와봤다. 천호엔케어와 랩노쉬가 공동 개발한 랩노쉬 마시는 식사 마일드 카카오와 마일드 라떼이다. 2020년 02월 03일 현재 GS25에서 개당 2,9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2+1 행사 중이다. 고단백, 고칼슘, 고식이섬유 음료로 건강에도 아주 좋을 것 같은 이 음료의 맛은 어떨지 파헤쳐보자.

1. 랩노쉬 마시는 식사 마일드 카카오

마시는 식사 시리즈는 종류의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다르게 되어있다. 마일드 카카오의 경우는 단백질 21g, 칼슘 640mg, 식이섬유 8g이 포함되어있다. 이름과 같이 카카오도 들어가 있지만 카카오의 함량은 나와있지는 않다. 음료를 열면 진한 코코아의 향이 난다. 내가 알고 있는 제품 중에서는 드림카카오의 카카오 함량 82% 버전의 초콜릿과 아주 비슷한 향이 나고 미떼 코코아의 향에서 달콤한 향을 조금 빼면 마시는 식사 마일드 카카오와 비슷한 향이 날거라 생각된다. 허기를 채워주는 제품답게 우유를 베이스로 만든 제품이다. 우유를 베이스로 카카오가 들어갔기 때문에 초콜릿 우유와 외형이 아주 비슷하다. 마셨을 때 가벼우면서도 부드럽게 카카오의 맛이 나고 연한 단맛이 부담스럽지 않게 나면서 마지막에 우유의 고소함으로 마무리되는 음료이다. 우유 치고는 너무 가벼워 성분표를 보니 탈지분유를 사용한 저지방 우유였고 단맛이 약해 당이 적을 것을 생각했으나 18%의 당을 포함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단맛이 연해 부담스럽지 않고 마무리가 깔끔해 아주 좋았다. 하지만 기존의 초콜릿 우유 또는 건강식의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싫어할 맛이라 생각된다.

2. 랩노쉬 마시는 식사 마일드 라떼

마일드 라떼는 단백질 20g, 칼슘 640mg, 식이섬유 4.3g이 들어가있다. 세 가지 주요성분들이 라떼보다는 카카오맛에 조금씩 더 들어가있는데 아마도 라떼라는 이름에 걸 맞게 커피가 들어가야 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도 큰차이는 아니니 어떤 걸 선택해서 마셔도 상관은 없을 듯 하다. 라떼를 열면 커피가 들어간 RTD음료들이 그렇듯 합성커피의 향이난다. 그래도 마시는 식사의 라떼는 배합을 잘 한건지 향자체가 다른 제품인건지는 모르겠지만 합성커피의 향이 거북하지 않았다. 커피가 들어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정도로 가볍게 향이난다. 이것도 카카오맛과 마찬가지로 커피라기보다는 커피맛 우유의 느낌이다. 라떼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커피의 맛이 약하니 마셔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라떼보다도 커피의 함량이 떨어지니 카페인 함량도 적을 터이니 절대 커피 대용으로는 생각하지 말자. 기본적인 베이스도 카카오와 같기 때문에 가볍고 부드러운 단맛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였다. 이것도 카카오 처럼 커피우유의 맛과 비교한다면 단맛이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기존의 커피우유를 생각하고 드신다면 아주 실망하실테니 건강을 챙긴다 생각하고 드시길 바란다.

-총평

개인적으로는 부담없이 마실 수 있고 나에게는 맛있게 느껴져  괜찮은 음료라고 생각되었지만 대중적인 밉맛을 만족시키기에는 어려운 음료라고 생각한다. 나는 건강음료나 단백질 쉐이크등 일반사람들이 맛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것들도 좋아하고 잘 먹는 편이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조금 가볍고 연하고 맛이 없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건강을 챙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드셔보셨으면 좋겠고 다이어트를 하거나 보디빌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아주 좋은 제품이 될거라는 생각이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