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미국식 정통 에이드 - - 노브랜드 에이드 2종(레모네이드/애플&라임에이드)

by 알파카 라마 2020. 4. 18.

노브랜드의 미국식 에이드를 구매해 가지고 왔다. 500ml의 적당한 사이즈로 팔고 있었는데 개당 1,280원. 에이드 구매 경험이 많지는 않아 판단하기 어렵지만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탄산이 들어있는 에이드가 아닌 과즙에 물과 설탕을 섞은 미국식 에이드이다. 국내에서는 잘 팔지 않는 에이드인데 어떤 맛이 나는지 한번 마셔보자.

노브랜드 에이드 2종

 

1. 노브랜드 레모네이드

▶원재료 : 정제수, 설탕, 레몬주스(정제수,레몬주스농축액), 구연산, 비타민C, 천연향료(레몬향)

▶영양정보 : 500ml당 250kcal, 탄수화물12g, 당류 12g, 단백질 0.2g

▶향과 맛

새콤달콤한 레몬의 향, 레몬 껍질의 상큼하면서도 약간은 쓴듯한 향, 풍부한 레몬의 향과 단맛과 신맛의 밸런스가 좋다. 앤티앤스 같은 곳에서 파는 레모네이드 보다 덜 달아 훨씬 마시기가 좋다. 미국식 정통 에이드로 탄산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새콤달콤한 레몬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에 치고 올라오는 산미가 생각보다 강하니 산미에 약하신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을 듯. 레모네이드는 항상 너무 달아 기피했었는데 이 제품은 새콤달콤한 맛의 밸런스가 너무 좋아 맛있게 마셨다. 개인적으로는 인생 레모네이드. 가격도 500ml에 1,280원으로 착한 편이라고 생각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한다.

 

2. 노브랜드 애플&라임에이드

▶원재료 : 정제수, 사과주스(정제수, 사과주스 농축액), 라임주스(정제수, 라임주스 농축액), 설탕, 구연산, 비타민C, 합성향료(사과향, 라임향)

▶영양정보 : 500ml당 225kcal, 나트륨 35mg, 탄수화물 11g, 당류 11g

▶향과 맛

일반적인 사과주스에서 느낄 수 있는 향, 골드메달 애플주스의 향과도 비슷하다. 애플&라임에이드이지만 라임의 향은 느낄 수 없었다. 잘 익은 달콤한 사과의 맛. 음료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사과의 느낌만을 받았지만 마지막에 툭치고 올라오는 강렬한 산미가 라임이 들어갔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맛 자체가 레모네이드보다 강렬하다. 강한 단맛과 강한 신맛이 묘하게 어울린다.(맛이 둘 다 강한데 밸런스는 맞는 기묘한 맛이다.) 개인적으로는 맛이 너무 강해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에는 어려웠다. 얼음을 넣어 희석되는 맛을 즐기는 재미가 있을 듯. 역시나 탄산은 들어있지 않은 음료이다.

 

▶가격을 떠나 향과 맛이 좋은 음료였다. 지금껏 마셔봤었던 어떤 에이드 보다도 밸런스가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 모두 맛있게 마셨다. 하지만 추천을 한다면 레모네이드만 추천. 애플&라임에이드는 맛이 너무 강렬해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만 드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