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대만에서 온 홍차 T.GRAND 아쌈블랙티, 아쌈 밀크티

by 알파카 라마 2020. 7. 21.

여러분들은 홍차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향긋한 향과 발효된 특유의 맛을 가지고 있는 홍차를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자주 마시는 것은 아니지만 차, 혹은 커피 등을 마시기 위해 카페에 방문할 경우 종종 차를 마시곤 합니다. 특히 홍차를 판매하고 있다면 홍차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홍차의 향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예전과 달리 다양한 음료를 찾는 트렌드에 따라 예전보다 훨씬 편하게 다양한 음료들을 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 홍차음료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홍차를 많이 접하기 어려웠던 시절에는 홍차 관련 음료는 찾아보기 어려웠고 아이스티 또는 실론티, 데자와 정도가 전부였지만 최근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마트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제품의 한국 출시 또는 해외 제품의 한국 유통 등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차문화가 발달한 나라 중 하나인 대만의 홍차 제품 2종을 가져왔습니다. 대만은 우리에게 공차와 흑당 밀크티로 많이 알려져 있는 나라인데 이 밀크티의 베이스가 바로 홍차라는 것! 물론 녹차나 다른 티로 만든 제품들도 있지만 대표 메뉴는 역시나 홍차로 만든 제품입니다. 그 대만의 홍차 제품이 국내에 유통되고 있어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T.GRAND의 아쌈 홍차와 아쌈 밀크티입니다.

대만의 아쌈블랙티와 밀크티

대만의 홍차는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대만 사람들은 어떤 맛의 홍차를 즐기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1. 아쌈블랙티

■ 원재료

정제수, 홍차 추출물, 설탕, 합성향료(홍차 향)

■ 영양정보

나트륨 60mg, 탄수화물 30g, 당류 30g

■ 전체적인 느낌

상큼한 홍차의 향, 지금까지 마셔봤었던 그 어떤 홍차보다도 가벼운 느낌, 아쌈의 경우 대체로 진한 맛을 가진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향과 맛이 가볍다. 홍차 특유의 발효된 맛과 타닌의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홍차의 화한 맛만 느껴지는 것 같다. 설탕이 들어가 단맛이 있지만 홍차의 맛을 해치지 않는 정도의 적당한 단맛. 향과 맛이 가벼운 만큼 여운도 남지 않았다. 홍차를 처음 접하는 분들 혹은 연하게 드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음료. 홍차의 진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향과 맛이다.

 

2. 아쌈 밀크티 

■ 원재료

정제수, 홍차 추출물, 설탕, 논 데어 리크 리머(콘시럽 고형분, 경화 코코넛 오일, 카제인 나트륨, 구연산칼륨, 이산화규소,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스테아릴 젖산 나트륨, 제이 인산칼륨, 탄산나트륨), 전지분유, 자당 지방산에스테르, 정제소금, 합성향료(홍차 향, 우유 향)

■ 영양정보

지방 2.5g(포화지방 2.0g), 나트륨 70mg, 탄수화물 29g, 당류 25g

■ 전체적인 느낌

향긋한 아쌈의 향, 달콤한 맛뒤에 따라오는 고소한 맛, 밀크티의 정석 그대로의 맛. 뭐하나 모난 것 없는 모두가 알고 있는 밀크티의 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공차, 타이거 슈가 등 대만 밀크티를 파는 곳이라면 이런 맛의 밀크티는 반드시 판매하고 있을 그런 맛이다. 홍차의 화한 맛, 설탕의 단맛, 우유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진 밀크티. 다만 대만식 밀크티이기에 홍차의 향과 맛이 폭발할 만큼의 진한 맛은 아니다. 그렇다고 해도 홍차라면 조금 아쉬웠겠지만 밀크티로서는 뛰어난 밸런스를 가진 훌륭한 맛의 제품. 밀크티를 좋아하신다면 자신 있게 추천드린다.

 

홍차를 자주 접해본 나는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홍차의 맛과 향이 진하게 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브랜드가 경우 밸런스가 좋다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홍차의 맛과 향이 내가 원하는 만큼 진하게 나지 않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공차를 통해 홍차나 밀크티를 접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맛의 음료인 만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점이 장점일 것 같고 더하여 밸런스가 좋아 대중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홍차음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