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5가지 비타민과 에너지 충전 컨피던스

by 알파카 라마 2020. 7. 23.

동아오츠카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오랜 역사의 비타민 음료인 컨피던스. 짤뚱한 병모 양이 귀여운 이 음료는 무려 1990년대 초에 출시된 음료이다. 출시 당시에도 일반적인 음료일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그렇게도 좋아했었던 이 음료가 비타민 음료였다는 걸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다.

더욱이 신기한 게 나는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음료였지만 주변에 눈을 씻고 찾아봐도 이 음료를 좋아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는 것. 그런데 어떻게 단종되지 않고 지금까지 팔리고 있는지 의문일 따름이다. 컨피던스의 오묘한 맛에 한번 빠지면 정말 헤어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중독되고 마는데 파는 곳을 찾기 어렵다는 이유와 매니아적인 맛을 가졌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이 중독적인 음료인 컨피던스는 어떤 음료인지 알아보자.

■ 원재료

정제수, 백설탕, 액상과당, 합성향료(그레이프 후르츠 향, 딸기향, 파인애플향, 오렌지향), 그레이프 후르츠 혼합액(그레이프 후르츠 과즙), 구연산, 비타민C, 발효주정, 구연산나트륨, 정제소금, 염화칼륨, 젖산칼슘, L-글루타민산나트륨(향미 증진제), 덱스트린, 염화마그네슘, 나이아신아미드, 비타민B6 염산염, 비타민B2, 용성 비타민 P(1.3mg/230ml), 페닐알라닌(0.9mg/230ml), 트레오닌(0.9mg/230ml), 이소로이신(0.9mg/230ml)

■ 영양정보

총 내용량 230ml당 90kcal, 나트륨 75mg, 탄수화물 22g, 당류 22g, 비타민C 205mg, 비타민B2 1.4mg, 비타민B6 2.9mg, 나이아신 6.9 mgNE

■ 전체적인 느낌

박카스와 비슷한 느낌의 향인데 어딘가 좀 다르다. 박카스와 다른 향이 섞인 것 같은데 달콤한 향이 더 강해진 딸기맛 물약??? 정도일까???? 피로 해소 드링크들에서 느낄 수 있는 향과 매우 흡사한 향이다. 음료의 콘셉트가 놀 때 마시라고 나온 제품인 만큼 비슷한 성분이 들어가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부드러운 듯 약한 탄산이 입안을 살짝 간지럽히고 상큼하며 달콤한 맛이 느껴진다. 맛들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 마시기에 좋았다. 맛이 강하지 않은 점이 계속해서 더 마시게 싶게 만들고 중독성을 일으키는 것 같다. 뒷맛도 깔끔해 가볍게 마시기에 아주 좋았다.

컨피던스의 맛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보자면 덜단 박카스에 탄산을 넣은 느낌의 음료이다. 애정 하는 음료 중 하나. 매니아적인 맛을 가지고 있으니 특이한 음료를 좋아한다고 생각한다면 드셔 보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