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리얼 다방커피 3종 리뷰(오리지널/ 카라멜/ 헤이즐넛)

by 알파카 라마 2020. 2. 4.

이번 리뷰는 동원에서 출시한 리얼 다방커피 3종을 리뷰해보자. 리얼 다방커피는 우유를 사기 위해 세븐일레븐에 들렀다가 눈에 들어와 구매해 왔다. 2020년 02월 04일 현재 개당 3,250원에 팔고 있고 2+1 행사를 하고 있어 2개 가격에 3개를 득템 했다. 다방커피는 나도 마셔본 적이 없는 커피인데 과연 다방커피는 어떤 맛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다방커피 오리지널

다방커피는 생각외로 고카페인 음료이다. 250ml에 카페인 함량이 260mg이나 들어있다. 커피는 여러나라의 원두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고 우유와 설탕등이 들어가 있다. 다방커피 오리지널에는 합성커피향은 들어가지 않았다. 액상은 흔히 알고있는 인스턴트 커피의 색깔이며 커피의 향이 강하게 난다. 아마도 베트남산 커피가 들어가 있는데 로부스타 특유의 향이 나는 것 같다. 베트남에서 커피를 마시면 다방커피의 향과 아주 비슷한 향이 난다.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리라 생각한다. 표현하지 어렵지만 견과류의 고소한 향과 비슷하면서도 숯불의 향??? 이라고 해야 할까? 탄 듯한 향도 함께 나는 묘한 향이다. 맛은 인스턴트 커피와는 약간 다른 맛이다. 최근에 국내의 인스턴트 커피들은 100%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인 것 같다. 달달함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고소함은 비슷하지만 커피자체의 맛이 달라 인스턴트 커피와는 다른 맛을 내고있다. 인스턴트 커피보다 더 달고 더 느끼하지만 커피의 쓴맛도 강해서 단맛과 고소하면서도 기름진 맛을 커피의 맛이 마지막에 눌러준다. 생각보다 커피의 향과 맛이 오랫동안 입에 남아있다. 그 동안 마셔왔던 커피와는 다른 맛의 커피였지만 아주 맛있게 마셨다. 앞으로 종종 생각이 날 것 같은 커피였다.

2. 다방커피 카라멜

다방커피 카라멜 또한 오리지널과 카페인 함량이 같고 나머지 성분들도 모두 같으나 카라멜 드리즐과 카라멜 합성향이 포함된 것이 다르다. 액상은 오리지널과 차이는 없다. 향은 굉장히 오묘한 향이 난다. 커피의 향과 섞여 굉장히 맛있는 향이 나는데 처음에는 떠오르지 않았으나 기억을 더듬어 보니 영화관에서 자주 맡았던 향이었다. 바로 카라멜 팝콘의 향이다. 카라멜 팝콘의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향이 다방커피 카라멜 맛에서 커피의 고소함과 카라멜의 달달한 향이 만나 아주 맛있는 향으로 재현되었다. 향을 맡으며 기대를 하면서 카라멜 맛을 마셔보니 맛도 좋았다. 오리지널에서 나던 기름진 고소함과 커피의 맛은 같았지만 끈적한 카라멜의 느낌이 액상에서 느껴졌고 카라멜의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아주 좋았다. 마무리로 커피의 고소하면서도 씁쓸한 맛이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달지만 깔끔한 아주 맛있게 마신 커피였다.

3. 다방커피 헤이즐넛

다방커피 헤이즐넛도 카라멜처럼 오리지널 다방커피에 헤이즐넛 페이스트와 헤이즐넛향이 첨가 되었다는 점 뿐이다. 그런데 보통 헤이즐넛 커피라 불리는 커피들에는 헤이즐넛향 시럽을 넣어 향만 나는 커피인데 여기에는 페이스트가 들어갔다. 헤이즐넛 페이스트를 넣은 헤이즐넛 커피는 태어나서 처음봤다. 향은 우리모두가 아는 바로 그 헤이즐넛 커피의 향이다. 어릴적 추운겨울에 허기진 나의 코와 식욕을 자극했던 바로 그 향이다. 바로 마셔보니 향처럼 고소하면서 부드럽고 달달한 커피가 들어왔다. 오리지널과 카라멜과는 또다른 맛이었다. 오리지널과 카라멜은 커피의 진한 항과 맛이 마지막에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데 헤이즐넛은 첫맛에 달콤함이, 중간에 커피의 향과 맛이, 마지막에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헤이즐넛의 맛으로 마무리된다. 아마도 헤이즐넛 페이스트가 들어가 위의 두 가지의 커피와 다른 맛을 내는 것 같다. 끝 맛이 오리지널과 카라멜과 다른만큼 헤이즐넛맛은 마무리가 깔끔하지는 않고 조금 텁텁한 느낌이 있다. 아마도 페이스트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고 하여도 헤이즐넛의 향과 고소한 맛이 아주 풍족하게 나기 때문에 헤이즐넛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시길 바란다.

-총평

세가지의 커피 모두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같은 시리즈임에도 서로 다른 특성을 개성있게 보여주는 음료였다. 개인적으로는 다방커피를 처음 마셔보았는데 앞으로 자주 마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저가형 프렌차이즈의 커피보다 동원의 리얼 다방커피를 추천드린다. 특히 헤이즐넛의 진한 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프렌차이즈의 헤이즐넛 커피보다 리얼 다방커피 헤이즐넛맛이 향뿐 아니라 페이스트도 들어가 진한 헤이즐넛의 맛을 즐길 수 있으니 꼭 다방커피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