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2종(싱글오리진 블랙 예가체페100/리얼 에스프레소 라떼)

by 알파카 라마 2020. 2. 8.

이번에 리뷰할 음료는 서울우유의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2종 싱글오리진 블랙 예가체페100과 리얼 에스프레소 라떼이다. 세븐일레븐에서 1+1행사로 2개에 2300원에 구매했다. 지난번 리뷰한 스페셜티 카페라떼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맛이 얼마나 더 좋은커피인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1. 싱글오리진 블랙 예가체페100

이름만 봐도 기대를 할 수 밖에 없는 커피이다. 저번 스페셜티 카페라떼 시리즈에 아주 만족을 했던터라 더욱 기대가 됐다. 그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는데에는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개봉하고 향을 맡는순간 나도 모르게 탄식이 절로 흘러나왔다. 이유는 바로 합성커피의 향이 났기 때문이었다. 큰 실망을 뒤로하고 맛을 보았는데 맛은 괜찮았다. 부드러운 목넘김, 중간정도의 바디감 고소한 커피의 맛과 적절한 산미는 RTD커피에서는 보기 어려운 맛이었다. 그러나 마지막에 느껴지는 탄듯한 쓴맛은 마치 가루약을 먹을때 느끼는 쓴맛 같아서 아쉬웠고 마시고 나서 위에서 올라오는 합성커피향은 좋다고 할 수는 없었다. 

2.리얼 에스프레소 라떼

이름에 리얼이 붙은 만큼 커피의 향과 맛이 진하게 나는 라떼라고 생각이 되었다. 개봉하고 향을 맡아보니 부드러운 커피향과 고소하면서 달콤한 우유의 향이 올라왔다. 확실히 리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피맛이 더 진하게 났다. 쓴맛이 강하게 난다거나 하는게 아니라 진짜 커피가 진하다는 느낌의 맛이었다. 커피가 입안에 들어오는 순간 커피의 진함이 느껴지다가 부드러운 단맛 뒤에 오는 우유의 고소함까지 아주 좋았다. 마지막 부분이 아주 맘에 들었는데 다른 커피와는 달리 마지막 맛에 우유의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이 남아 오래간다는 것이었다. 우유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아주 좋았다. 그리고 산미가 강한 원두로 라떼를 만들면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경험적인 부분으로 검증이된 것은 아니다.) 그런데 이제품은 그 단맛을 잘 표현해 냈다. 너무 달지 않고 우유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커피의 맛까지 잘 융화된 수준급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 총평

싱글 오리진 블랙의 경우 맛은 지금까지 먹어본 RTD커피와는 맛이 많이 달랐다. 바디감이 있었고 산미가 강했다. 하지만 합성커피향 때문에 온전히 맛을 즐기기는 어려웠다. 반면 리얼 에스프레소 라떼는 맛있는 라떼였다. 부드러운 향과 진한 커피의 맛, 고소하면서 부드럽고 풍부한 우유의 맛까지 잘 표현한 라떼라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이중에 다시 구매해 마셔야 한다면 라떼는 다시 마실것 같지만 싱글오리진 블랙은 다시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다.

싱글오리진 블랙에서 합성커피의 향으로 인하여 실망을 하고 평가를 진행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주기는 어려웠지만 그래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RTD 커피 중에서는 괜찮은 맛과 향을 내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 만약 RTD 블랙커피 특유의 합성커피향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이라면 확실히 고급진 맛이라고 느낄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댓글